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엑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쓰이고 유용한 것들이 바로 '자동 고침'과 '데이터 정렬 및 그룹화' 그리고 '조건부 서식(=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이 세 가지가 잘 활용되어야만 원하시는 결과값을 얻으실 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먼저 첫 번째로 '자동 고치기'와 두번 째인 데이터정렬및그룹화의 개념부터 살펴보시죠 그럼 시작해볼까요? ^^* 참고 [서식]-[고급 필터] 메뉴 클릭 후 고급필터 대화상자 열기 위의 그림처럼 "텍스트"라는 단어 앞에 체크박스가 하나 더 추가된 모습 보이실 겁니다 이것은 텍스트 뒤에 다른 문자열이나 숫자 등을 넣어줄 때 쓰게 되는데, 이렇게 해주셔야지만 나중에도 같은 값을 다시 수정해야 할 일 없이 그대로 유지시켜 줄수가 있답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 속 빨간 박스 부분의 도 모두 동일합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쓰이고 유용한 것들이 바로 '자동 고침'과 '데이터 정렬 및 그룹화' 그리고 '조건부 서식(=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이 세 가지가 잘 활용되어야만 원하시는 결과값을 얻으실 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먼저 첫 번째로 '자동 고치기'와 두번 째인 데이터정렬및그룹화의 개념부터 살펴보시죠 그럼 시작해볼까요? ^^* 참고 [서식]-[고급 필터] 메뉴 클릭 후 고급필터 대화상자 열기 위의 그림처럼 "텍스트"라는 단어 앞에 체크박스가 하나 더 추가된 모습 보이실 겁니다 이것은 텍스트 뒤에 다른 문자열이나 숫자 등을 넣어줄 때 쓰게 되는데, 이렇게 해주셔야지만 나중에도 같은 값을 다시 수정해야 할 일 없이 그대로 유지시켜 줄수가 있답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 속 빨간 박스 부분의 도 모두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