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통정수기는 말 그대로 물통안에 필터가 들어있는 정수기입니다. 정수방식은 중공사막 방식과 나노필터 방식 두가지가 있으며 각각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중공사막 방식이란 뭔가요?
중공사막 방식은 미세한 구멍이 뚫린 실타래 모양의 막(섬유) 사이로 물을 통과시켜 불순물을 제거하는 방식이에요. 이 과정에서 세균 및 박테리아 등 유해물질은 걸러지고 미네랄 성분은 남겨지는 장점이 있지만, 물의 양이 적고 수압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나노필터 방식이란 뭔가요?
나노필터 방식은 머리카락 굵기의 1/1000 크기인 0.0001μm 기공 사이즈의 초미세 섬유조직으로 이루어진 필터를 이용해서 중금속, 바이러스, 미생물 등 오염물질을 99.9% 이상 제거한다고 해요. 하지만 다른 방식에 비해 효율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어요.
어떤걸 골라야할까요?
사실 어떤 방식이든 큰 차이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성비 좋은 중공사막 방식을 추천드려요. 특히나 저처럼 자취하시는 분이라면 더더욱이요! 렌탈료 부담없이 저렴하게 쓸 수 있고, 주기적으로 필터 교체하면서 꾸준히 관리받는것도 좋아요. 그리고 직수형이라 위생 걱정도 없고, 전기료도 적게 나오니깐 훨씬 경제적이죠. 물론 환경오염 걱정없는 직수정수기라 안심하고 마실 수 있구요.